서치코, ‘개구리 소년 추모 및 어린이 안전 기원비’ 제막식 참석

탐사보도

서치코, ‘개구리 소년 추모 및 어린이 안전 기원비’ 제막식 참석

하일우 기자 승인 2021.04.02 16:45



민간정보조사 기관 서치코(의장 이도현)가 개구리소년 실종사건 30주년을 맞아 지난 3월 26일 대구 와룡산(해발 299.7m) 자락 선원공원에서 열린 ‘개구리 소년 추모 및 어린이 안전 기원비’ 제막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족을 비롯해 권영진 대구시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추모·기원비는 길이 3.5m, 너비 1.3m, 높이 2.0m인 화강석 등으로 만들어졌다. 대구시는 지난 2019년 가을부터 유족과 협의해 이날 추모·기원비를 세웠다.

추모·기원비는 가로 3.5미터, 세로 1.3미터, 높이 2미터 규모 화강석으로 만들어졌으며 와룡산 인근 선원공원에 설치됐으며, 권영진 대구시장은 제막식에서 “앞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친화도시 대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구리소년 사건은 지난 1991년 3월 대구 성서초등학교 학생 5명이 도롱뇽 알을 주우러 간다며 집을 나섰다가 실종된 뒤 11년 6개월만인 2002년 9월 와룡산 중턱에서 유골로 발견된 사건으로, 현재 미제사건으로 남아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서치코 의장(이도현)은 “유족분들의 말씀처럼 당시 부실 수사 의혹이 너무 많다. 국회 차원의 사건 진상규명 위원회를 만들어 진실이 밝혀졌으며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서치코는 국가행정력, 특히 경찰의 예산 및 인력부족으로 발생하는 각종 사건을 민간조사영역에서 보완하는 치안보완재의 기능과 역할을 하는만큼, 앞으로도 적극 관심을 가지고 미아, 실종자, 가출자 등의 사건에 개입하여, 공익적 목적의 활동을 통해 국민의 권익보호, 피해회복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서치코(의장 이도현)는 법무법인, 언론사, 기자, 행정사, 민간조사원 등 총 8500여 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민간조사 전문기관이며, 국가의 정보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알 권리, 권익 보호 및 피해회복을 위한 공익적 목적의 과제를 수행하며 행정보완재 및 치안보완재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국내, 해외의 정부, 지자체, 협회 등 공적기관 및 기업, 대학과 업무협약을 진행중이며, 국내의 민간정보조사산업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 목원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는 5일 목원대학교에서 탐정창업실무 교육과정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탐정창업실무 교육과정이 국내에 정착하는 데 필요…
하일우 0
서치코, 2021 대한경영학회 춘계 공동국제학술대회 경영혁신대상 수상
서치코(의장 이도현)가 국내 최대의 학술단체인 대한경영학회가 주관한 2021 대한경영학회 춘계 공동국제학술대회에서 전국의 경영학 교수(회원) 9500여 명이 참여, 선정한 k-경영…
하일우 0
서치코, 이낙연의 ‘내 삶을 지켜주는 나라·신복지 서울포럼’ 참석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 사진 = 서치코 제공 서치코(의장 이도현)는 지난 12일 이낙연 전 총리가 주최한 서울 용산구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내 삶을 지켜주는 나라 -…
하일우 0
‘서치코’ 탐정 교육, 창업 활성화를 위해 직능단체연합과 업무협약
사진_좌)직능단체연합(회장 정현모), 우)서치코(이도현 의장) 국내최대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의장 이도현)가 지난 11일(금) 직능단체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직능단체연합은 …
하일우 0
서치코, 이명수 의원 주관 ‘실종아동법 개정 법률안’ 간담회 참석
(사진 = 간담회 모습) 서치코는 지난 2일 국회 이명수(국민의힘/충남 아산시갑) 의원실에서 진행된 ‘실종아동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
하일우 0
서치코, '치안위원회' 간담회 진행
서치코는 지난 5월 28일 서치코의 사회적 기능과 역할에 대한 전국본부장 간담회를 갖고 서치코 산하 전국 치안위원회의 조직화를 완료했다고 6월 2일 밝혔다. 서치코는 서울, 인천,…
하일우 0
서치코, 노인어르신 사회안전망 구축 위해 한국노년복지연합과 업무협약 체결
국내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의장 이도현)가 지난 5월 13일 사단법인 한국노년복지연합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두 기관은 경찰의 예산 및 인력의 부족으로 법의 …
하일우 0
서치코, 공익적 목적 수행 (사)경찰소방안전후원연합회와 업무협약
국내 최대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의장 이도현)가 10일 (사)경찰소방안전후원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사회적 약자 보호와 미아, 실종자, 가출…
하일우 0
LG에너지솔루션, 5월 車배터리 시장 1위
1LG에너지솔루션, 5월 車배터리 시장 1위
2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1주일째... 이번주 확산세 보고 연장 판단할 것
3日 도요타, 올림픽 광고 보류, 개막식 불참
4마블 ‘블랙 위도우’, 코로나19속 개봉 첫 주 130만 돌파
5文대통령, “거리두기 4단계 ‘짧고 굵게’ 끝내겠다... 국민께 대단히 송구”
6베트남서 ‘동료 확진’ 소식에 직원들 잠긴 공장문 부수고 탈출
7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 목원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8文대통령, 오창 LG에너지솔루션 방문... K-배터리 발전 전략 발표
9정부, 수도권 거리두기 선제격상 고려
10‘사랑해요 밀키스’ 중국에서도 통했다... 올해 상반기 1620만캔 수출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