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코’ 새해 맞아 서울시의회 초청으로 환담

탐사보도

'서치코’ 새해 맞아 서울시의회 초청으로 환담

하일우 기자 승인 2021.02.18 15:37



서치코(의장 이도현)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지난 2월 5일 서울시의회(의장 김인호)의 초청으로, 방문하여 환담했다고 밝혔다.

이날 담화의 주제는 서울시의회와 서치코의 사회적 기능과 역할에 대한 업무협약에 앞서 이루어졌다. 특히 1000만 서울시민의 행복과 안전을 책임지는 서울시의회와 국내최대 민간정보조사기관인 서치코의 공익적 목적의 활동을 통해 서울시민의 각종 사건, 사고 관련하여 고충과 피해 회복, 권익 보호 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서울시의회의 행정과 시의원의 활동을 돕는 협업을 주제로 깊이 있는 대화가 이어졌다. 두 기관은 세부사항을 조율 후 수일 내에 업무협약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담화에 참석한 서치코(의장 이도현)는 ‘우리나라도 올해에는 탐정 법제화가 예정되어 있고, 따라서 탐정업의 활성화가 크게 기대된다. 그러나 아직도 각종 불법행위를 일삼는 탐정, 흥신소, 심부름센터 등에 의한 사회불안요인은 여전하다. 특히 시장을 자정해야 할 일부 탐정 협회들까지도 민간 탐정 자격증을 경쟁적으로 남발하는 등, 협회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잃은지 오래다. 이에 서치코(의장 이도현)는 검찰, 언론 등 유관기관 함께 불법행위를 일삼는 탐정 협회들을 시장에서 퇴출시키고 업계를 자정하는 등의 공익적 활동과 함께 국민의 고충과 피해 회복을 위해 안전한 민간조사 서비스 시장을 조성하고, 투명한 업계의 표준을 만들어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치코' 국내최대민간정보조사기관... 글로벌시장 출격
[국내최대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 이도현의장' (상단 좌)] 국내최대민간정보조사기관인 서치코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그동안 모법도 없이 개별법에 둘러싸인 가운데 높은 불확실성과 …
하일우 0
Now
'서치코’ 새해 맞아 서울시의회 초청으로 환담
서치코(의장 이도현)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지난 2월 5일 서울시의회(의장 김인호)의 초청으로, 방문하여 환담했다고 밝혔다. 이날 담화의 주제는 서울시의회와 서치코의 사회적 기능과…
하일우 0
서치코 - 라바웨이브와 국가 정보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사진_(좌)라바웨이브 안수용 부사장, (우)서치코 이도현 의장 국내최대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의장 이도현)가 디지털 성범죄 대응 전문기업 ‘라바웨이브’와 지난 1월 13일 가산동…
하일우 0
서치코, 대한민국탐정협회와 협약을 통해 시스템 연계 추진
[민간정보 조사기업 서치코 이도현 의장(좌측)과 대한민국탐정협회 손상철 상임회장] '국민과 함께 하는 정의로운 탐정'을 지향하는 대한민국탐정협회(상임회장 손상철)와 세계 최초로 '…
하일우 0
‘서치코’ 연말 맞아 노원경찰서 초청으로 환담
[사진= 왼쪽부터 노원경찰서 정채민 서장, 서치코 이도현 의장] 국내 최대의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의장 이도현)가 연말을 맞아 지난 12월 23일 서울시 노원경찰서(서장 정채민)…
하일우 0
국내최대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 제2회 컨퍼런스' 성료
국내 최대 민간 정보 조사 기관 서치코(의장 이도현)는 지난 12월 11일 대전광역시 청소년위캔센터에서 ‘제2회 서치코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1…
김지혜 0
서치코, 행정사 · 탐정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
지난 12월 3일 서치코 탐정교육 제1강의실에서 서치코(의장 이도현)와 (사)지구촌안전연맹(김연두, 유지수 안전교육강사), 전국행정사회(채수창 회장, 경찰대학1기, 前 서울 강북경…
하일우 0
서치코 세계최초 ‘탐정플랫폼’ 기술(BM)특허 등록
[사진=서치코 기술(BM)특허 등록증 2020.11.06] 국내 최대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의장 이도현)가 국내는 물론 세계최초의 ‘탐정플랫폼‘을 개발하여 특허청의 엄격한 기술(…
김지혜 0
에이프릴 나은, 드라마 ‘모범택시’ 하차
1에이프릴 나은, 드라마 ‘모범택시’ 하차
2코로나19 이후 집의 개념 변화... ‘숲세권’ 선호 뚜렷해져
3美 아이다호 주민들 방역지침 항의 ‘마스크 화형식’
4부동산정책 부정평가 74% 최고치
5넥슨, 확률형 아이템 논란 반성... 확률 전면 공개
6교육부, ‘정시 확대’ 대학 75곳에 560억 원 지원
7LH, 땅투기 의혹에 대국민 사과... 토지거래 사전신고 도입
8‘다 잘 될 거야’ 미얀마 시위 중 숨진 19세 소녀의 메세지
9스페이스X 화성 우주선, 또 폭발... 착륙엔 성공
10'서치코' 국내최대민간정보조사기관... 글로벌시장 출격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