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코 제1회 '탐정의 날' 치안위원회 간담회 성료

탐사보도

서치코 제1회 '탐정의 날' 치안위원회 간담회 성료

하일우 기자 승인 2021.08.06 17:07

사진 : 서치코 제1회 '탐정의 날' 기념사진


국내 최대 민간정보조사기관인 서치코(의장 이도현)가 8월 5일 ‘탐정의 날’을 맞아 가산동 소재 골드리버호텔에서 교육위원회, 치안위원회 소속 전국 본부장, 부본부장 30여 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탐정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탐정 법제화에 앞서 서치코의 사회적 기능과 역할에 대한 토론을 깊이 있게 진행했다.

서치코는 선도적으로 국내의 불안정한 탐정 산업의 표준을 제시하고, 시장을 자정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사건 의뢰인이 안정적으로 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과 더불어 이러한 공익적 목적의 임무수행을 위해 다양한 공적기관과 업무협약을 활성화하는데 합의하고 의결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를 진행한 골드리버호텔 측의 제안으로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서치코의 브랜딩 활성화에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골드리버호텔(정석주 총 지배인)은 “서치코의 사회적 기능과 역할에 대해 깊이 공감하여 특히 미아, 실종자 찾기 등의 공익적 업무 수행을 위해 노력하는 서치코 산하 치안위원회의 활동을 적극 돕겠다.”라고 말했다.

이로써 앞으로 서치코 전 회원은 골드리버호텔의 스위트룸 이용 시 호텔 측의 시설 이용 관련 최대 70%까지 할인되는 예우를 받게 되었다.

아울러 서치코(의장 이도현)는 2020년 8월 5일, 신용정보업법이 개정 및 시행되어 ‘탐정’의 명칭 사용과 탐정업이 가능해지게 됨에 따라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학계, 업계, 관련 기관 단체장 등과 함께 간담회를 주최했으며 국내 최초로 ‘탐정의 날’을 창시하고 선포한 바 있다.

한편, 골드리버호텔은 서울 금천구 가산 3단지에 위치에 있으며, 국내 IT기업의 오너들을 중심으로 멤버십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1 대한민국 문화예술대상 ‘서치코&대한미실가치해협회 ‘사회공헌대상’ 수상
사진설명) 행사에 앞서 서치코&대한미실가치해협회가 포토존에서 공익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제2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이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
이도현 0
[기고] 미래의 꿈나무 청소년을 위해 국가(국친주의)가 행동해야할 때, 소년범 ‘엄벌주의’ 처벌에 관한 논평
사진 = 서치코/의장 이도현 최근 소년범죄의 재범률이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성인범죄 못지않게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현행 경찰에서의 소년범에 대…
이도현 0
서치코 벤처기업 인증 ‘혁신경영역량 및 기술평가 통과·투자유치’
사진 = 서치코 제공 국내 최대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가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 조치법’에 따라 각종 심사를 마치고 혁신성장 기관으로 선정되어 벤처 인증의 심사를 통과함과 동…
하일우 0
국내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 제4회 컨퍼런스 성료
국내최대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의장 이도현)가 “정부 및 지자체와 협력하여 미아, 실종자 찾기 등 공익적 목적의 임무수행을 위하여 전국의 언론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언…
하일우 0
서치코와 전국 언론인 단체 MOU 및 산하 위원회 출범
사진 = 서치코 제공 국내최대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의장 이도현)가 “정부 및 지자체와 협력하여 미아, 실종자 찾기 등 공익목적의 임무수행을 위하여 전국의 언론사 대표와 전국경찰드…
하일우 0
서치코와 천안시 '미아·실종자 찾기 공익적 목적 업무협약' 체결
국내 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 이하 탐정사관학교는 8월 10일 천안시와 관련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아·실종자 찾기 활동을 위한 공익적 목적의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서…
하일우 0
Now
서치코 제1회 '탐정의 날' 치안위원회 간담회 성료
사진 : 서치코 제1회 '탐정의 날' 기념사진 국내 최대 민간정보조사기관인 서치코(의장 이도현)가 8월 5일 ‘탐정의 날’을 맞아 가산동 소재 골드리버호텔에서 교육위원회, 치안위원…
하일우 0
서치코, 목원대학교 '탐정사관학교 성황리에 개교'
사진 = 서치코 제공 서치코가 지난 17일 대전 목원대학교에서 서치코 탐정사관학교 개교를 진행했으며, 총 8주 과정의 ‘탐정창업실무교육과정’의 개강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개강 …
하일우 0
코로나19, 사흘째 7000명대. 오미크론 변이 검출률 50% 이상.
1코로나19, 사흘째 7000명대. 오미크론 변이 검출률 50% 이상.
2코로나 신규 확진자 3,859명
3제 45회 이상 문학대상 '손보미'의 불장난 선정
4축구 황제 '리오넬 메시' 귀향 후 코로나 확진
52021 대한민국 문화예술대상 ‘서치코&대한미실가치해협회 ‘사회공헌대상’ 수상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