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국제 1 페이지 > 서치인-찾아가는 뉴미디어

지역
이탈리아는 ‘전국봉쇄’… 코로나, 전 대륙에 마수 뻗었다
중국과 그 인접국에만 영향이 미칠 줄 알았던 코로나19는 이제 아시아 전역은 물론이고 유럽과 미주, 오세아니아 등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특히 유럽 대부분 국가에서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정점을 예측하기조차 어려운 상황이다.아프리카 등 의료 낙후 지역은 진단 능력 미비로 현황 조차 파악할 수 없을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개별 국가로는 이탈리아와 이란에서 지난달 말부터 확진자와 사망자 증…
이솜 기자 0
미주한인-북한이산가족 상봉법안 美 하원 통과
미주 한인들이 북한의 가족과 재회할 수 있도록 돕는 ‘이산가족 상봉법안’이 미국 하원 본회의를 통과했다.현재 상원에도 ‘한국전쟁 이산가족 상봉법안’이 발의된 상황으로, 상원의 문턱까지 넘어선다면 미주 한인들의 염원인 북한 이산가족 상봉 가능성이 한층 높아질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9일(현지시간) 미주한인유권자연대(KAGC)에 따르면 하원의 이…
이솜 기자 0
이탈리아 코로나19로 전국 봉쇄, 6천만 명 이동 감시
[밀라노=AP/뉴시스]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경찰과 군인들이 밀라노 주요 기차역에서 출발하는 승객들을 점검하고 있다.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1만 명에 육박하자 "오는 10일부터 북부 지역에 한했던 일명 '레드존(적색지대·봉쇄)' 조치를 이탈리아 전역으로 확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탈…
뉴시스 0
사망자 4천명 넘었다… WHO 주저 속 세계는 이미 ‘팬데믹’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무서운 전파력을 보이며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기온이 오르면 진정될 것이라는 기대 섞인 전망이 있었으나 3월 들어서 중국을 제외한 많은 국가에서 코로나19는 들불처럼 번져가는 양상이다.9일(현지시간) 세계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누적 사망자 수는 4천명을 넘어섰다.코로나19의 거침없는 확산에 많은 나라에서는 진단 키트는 물론이고 필수 방…
이솜 기자 0
창문 사이로 격리 모친과 통화하는 미 남성
[커클랜드=AP/뉴시스] 9일(현지시간) 미 워싱턴주 커클랜드의 장기 요양시설 라이프 케어 센터에서 한 남성이 창문을 통해 어머니와 서로 보면서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 라이프 케어 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16명이 숨졌으며 180명의 직원 중 70명이 코로나19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 0
이탈리아 코로나19 확진자 9천여명… 치사율 5.04%
이탈리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1만명을 육박했다.9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이날 오후 6시 기준으로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9172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전 세계적으로 중국 8만 904명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셈이다.누적 사망자도 하루 만에 97명(26.5%) 증가한 463명을 기록했다. 이탈리아의 코로나19 치사율은 세계보건기구(WH…
명승일 기자 0
WHO “코로나19, 팬데믹 위협 현실화… 통제 가능”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9일(현지시간)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위협이 매우 현실화했다”고 경고했다.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언론 브리핑에서 “이제 코로나19가 많은 나라에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l…
이솜 기자 0
중국도 일본 관광객 대상 ‘15일 무비자’ 입국 잠정 중단
우리 정부에 이어 중국도 일본의 입국 통제에 맞서 일본 관광객들에 대한 비자 면제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9일 교도통신,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 외교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입을 막기 위해 지금껏 15일 이내 체재에 한해 인정하던 일본인 비자 면제 조치를 10일부터 일시 중단한다고 주중일본대사관에 통보했다.그간 중국 정부는 여행과 친구 방문, 환승 등…
김성완 기자 0
'오징어 게임', 미국영화연구소 TV 부문 특별상 수상
1'오징어 게임', 미국영화연구소 TV 부문 특별상 수상
2[기고] 미래의 꿈나무 청소년을 위해 국가(국친주의)가 행동해야할 때, 소년범 ‘엄벌주의’ 처벌에 관한 논평
3서치코 벤처기업 인증 ‘혁신경영역량 및 기술평가 통과·투자유치’
4고교학점제 드디어 시작되나...국·영·수 수업 105시간 감축
5솔샤르 떠난 1200억원 스타 공격수는 누구?
6코로나19 신규 확진 2699명... 위중증 549명
7내일 포근한 날씨 예상... 초미세먼지 ‘나쁨’ 주의보
8美워싱턴 ‘트럼프 호텔’ 4400억원에 매각
9관광업 회복 위해 내년 관광기금 융자 6490억원 지원
10OPEC “내년 석유 수요 살아난다. 에너지 가격 급등에 신흥국 수요 위축”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