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우크라이나 4차 협상, 타협점 찾을 수 있을까

지역

러시아 우크라이나 4차 협상, 타협점 찾을 수 있을까

오혜림 기자 승인 2022.03.16 10:07
[사진 = 서울뉴스]
▲ 블라디미르 푸틴(왼쪽) 러시아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오른쪽) 우크라이나 대통령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4차 평화협상을 사흘 연속 이어가기로 했다. 우크라이나 측은 “러시아 측이 더는 우크라이나에 항복을 요구하지 않고 있다”라며 변화된 분위기를 전했다. 그동안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요구가 사실상 항복을 강요하는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해왔다.

1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측 협상단의 미하일로 포돌랴크 대통령실 고문은 트위터를 통해 "4차 협상이 내일(16일)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당시 우크라이나 협상단 대표인 미하일로 포돌랴크 대통령실 고문은 트위터에서 그 배경과 관련해 "세부적인 추가 작업과 개념의 명확화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크라이나 측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점을 인정하면서 양측의 입장차가 다소 좁혀졌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ow
러시아 우크라이나 4차 협상, 타협점 찾을 수 있을까
[사진 = 서울뉴스] ▲ 블라디미르 푸틴(왼쪽) 러시아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오른쪽) 우크라이나 대통령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4차 평화협상을 사흘 연속 이어가기로 했다. 우…
오혜림 0
Hot
美워싱턴 ‘트럼프 호텔’ 4400억원에 매각
[사진=AFP]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가족이 운영하는 호텔을 약 4400억원에 매각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4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그룹이 미국 투자회사…
송연주 0
옥스퍼드 사전이 선정한 올해의 단어는 ‘VAX(백신맞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옥스포드 영어사전이 선정한 ‘올해의 단어’에 ‘백스(vax)’가 올랐다. 백스는 ‘팔뚝에 백신을 맞는다’는 뜻이다.…
최성준 0
시진핑 부동산세 도입, 내부 반발 심해 늦춰질듯
[사진 = 연합뉴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의 부동산 거품을 잡기 위해 내놓은 부동산세 전국 도입이 강한 내부 반발에 부딪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현지시간 19일 보도…
김윤나 0
美 루시 고, 연방고등법원 판사에 지명... 첫 한국계 여성
[사진 = 미 법무부 제공]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루시 고(53·한국명 고혜란·사진) 캘리포니아 북부연방지법 판사를 연방고등법원 판사로 지명했다. 고 판사가 상원 인준을 통과할…
송연주 0
여행과 백신을 동시에... 괌, 아시아 관광객들 몰려
[사진 = 인터파크투어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세계적으로 여행이 제한되는 가운데 남태평양의 섬 괌이 아시아인들에게 인기 관광지 면모를 회복 중이다.…
최성준 0
日 모더나 백신에서 이물질 발견, 국내 도입된 것과 다르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코로나19 확산세를 차단하기 위해 26일부터 18∼49세 청장년 백신 접종이 본격 시작됐지만, 하반기 주력 백신인 모더나 백신에 대한 논란이 끊이질 않고…
조유리 0
최연소 노벨상 수상자 말랄라 “아프간 자매들 걱정, 각국 난민 도와달라”
[사진 = 로이터 연합뉴스]  "여성들은 시장에도 가지 못했다. 탈레반은 여성이 일할 수도, 쇼핑을 할 수도, 학교에 갈 수도 없다고 말한다. 이것이 탈레반 통치하의 삶이었다.“ …
최성준 0
中 '러시아냐, 유럽이냐' 고민... 결정적 순간의 해답은?
1中 '러시아냐, 유럽이냐' 고민... 결정적 순간의 해답은?
2윤석열 인수위 184명 구성, 분야별 전문가 영입
3러시아 우크라이나 4차 협상, 타협점 찾을 수 있을까
4166화 옥탑방의 문제아들 … 어예스더, 김소형 박사 출연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