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드디어 다음달 21일 초연

문화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드디어 다음달 21일 초연

허윤아 기자 승인 2021.02.19 13:27

[사진 = 쇼노트 제공]


지난해 코로나19로 개막이 미뤄졌던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이 다음달 21일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그레이트 코멧’은 미국 공연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곡가 겸 극작가 데이브 말로이가 톨스토이의 소설 ‘전쟁과 평화’ 가운데 일부 스토리를 기반으로 연출가 레이첼 챠브킨과 손을 잡고 만든 성스루 뮤지컬이다.

19일 제작사 쇼노트에 따르면, '그레이트 코멧'은 오는 3월21일부터 5월30일까지 서울 능동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처음으로 한국 관객을 만난다.

2012년 오프 브로드웨이에서 호평 속에 첫선을 보였고, 2016년 브로드웨이 임페리얼 씨어터에 입성했다. 세계적인 팝페라 가수 조시 그로반이 주인공으로 참여한 브로드웨이 공연은 2017년 토니 어워즈에서 '최우수 뮤지컬상'을 포함해 12개 부문에 최다 노미네이트 됐다.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 4개 부문과 외부 비평가 협회 어워드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다음달 한국 초연 공연에는 홍광호, 케이윌, 정은지, 이해나, 이충주, 박강현, 고은성 등 지난해 발표된 주연 캐스트들이 그대로 확정됐다.

팝, 일렉트로닉, 클래식, 록, 힙합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들로 이루어진 27곡의 넘버들은 김문정 음악감독이 지휘한다. 피에르 역을 포함해 상당수의 배우들이 직접 악기를 연주하며 연기하는 '액터 뮤지션'의 형식도 갖춘다.

오필영 무대 디자이너의 세트는 유니버설아트센터의 내부 전체를 다차원적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뮤지컬 '킹키부츠', 연극 '알앤제이'의 김동연 연출도 힘을 보탠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암사 극락보전’ 세종시의 첫 보물
[사진 = 문화재청 제공] 문화재청은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에 있는 세종특별자치시 유형문화재인 ‘비암사 극락보전’을 보물로 지정했다. 세종특별자치시는 2012년 특별자치시 승격 이후…
허윤아 0
Now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드디어 다음달 21일 초연
[사진 = 쇼노트 제공] 지난해 코로나19로 개막이 미뤄졌던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이 다음달 21일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그레이트 코멧’은 미국 공…
허윤아 0
정조의 북한 의지 담은 ‘호렵도’ 미국에서 귀환
[사진 = 문화재청] 하얀 갈기 말 위에 푸른 옷을 입은 청 황제(추정)가 매서운 눈빛으로 주변을 둘러보고 있다. 화살통을 등에 맨 가신 일부는 호랑이 가죽으로 덧옷을 입었다. 조…
박서진 0
50년 만에 고국으로... 조선왕실 대형병풍 ‘요지연도’ 첫 공개
[사진=국립고궁박물관] 지난해 미국에서 50년 만에 귀환한 조선왕실 병풍 '요지연도'가 처음 공개됐습니다. 국립고궁박물관은 지하 1층 궁중서화실에서 궁중회화의 진가를 고스란히 담은…
허윤아 0
펜화가 김영택 별세... 전시는 예정대로
사진 = 중앙포토 0.05㎜의 펜 끝으로 국내외 건축 문화재를 복원하는 그림을 그려 온 김영택 한국펜화가협회 명예회장이 13일 오후 타계했다. 76세. 고인은 대장암이 재발해 말기…
허윤아 0
국립발레단 올해 신작 ‘주얼스’ 공연... 이 외에도 다양한 작품 공연
국립발레단이 올해 신작으로 조지 발란신의 안무작 '주얼스'를 선보인다. 발레계의 블록버스터로 꼽히며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라 바야데르'도 2016년 이후 5년 만에 다시 공연…
허윤아 0
‘ 제2차 문화도시’ 부평, 춘천, 강릉, 원주, 김해 5곳 지정
제2차 문화도시 지정 현황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문화도시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2차 문화도시로 인천 부평구, 강원 춘천시· 강릉시, 전북 완주군, 경남 김해시 총 5곳을 지정…
허윤아 0
‘비대면 서비스’ 올해 가장 잘 다듬은 말 1위
(사진 =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은 올해 외국 용어를 대체한 '다듬은 말' 가운데 '비대면 서비스'가 국민 수용도 조사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23…
허윤아 0
최대 음원 스트리밍 ‘스포티파이’ 한국 상륙... 멜론 등 업계 긴장
사진 = 연합뉴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기업인 스포티파이가 내년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멜론·지니뮤직·플로 등 3사의 점유율이 80% 이상인 국내 음원 시장의 지각변동이 …
강유리 0
에이프릴 나은, 드라마 ‘모범택시’ 하차
1에이프릴 나은, 드라마 ‘모범택시’ 하차
2코로나19 이후 집의 개념 변화... ‘숲세권’ 선호 뚜렷해져
3美 아이다호 주민들 방역지침 항의 ‘마스크 화형식’
4부동산정책 부정평가 74% 최고치
5넥슨, 확률형 아이템 논란 반성... 확률 전면 공개
6교육부, ‘정시 확대’ 대학 75곳에 560억 원 지원
7LH, 땅투기 의혹에 대국민 사과... 토지거래 사전신고 도입
8‘다 잘 될 거야’ 미얀마 시위 중 숨진 19세 소녀의 메세지
9스페이스X 화성 우주선, 또 폭발... 착륙엔 성공
10'서치코' 국내최대민간정보조사기관... 글로벌시장 출격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