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애니 5편 제작계획 공개한 넷플릭스

문화

신작 애니 5편 제작계획 공개한 넷플릭스

허윤아 기자 승인 2020.10.27 14:30
'2020 넷플릭스 애니 페스티벌' 온라인을 통해 공개
넷플릭스 애니 비중 증가, 근 1년간 시청량 50%상승
2년만에 애니 시청 배로 늘어 성공을 거두다.

글로벌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애니메이션 장르에서도 올해 5편의 신작 제작을 예고했다.
근 1년간 넷플릭스 이용자들의 애니메이션 시청량이 50%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계속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넷플릭스는 온라인으로 27일 개최한 ‘2020 넷플릭스 애니 페스티벌'에서 '천공 침범', '신 테르마이 로마이', '리락쿠마의 테마파크 어드벤처', '키시베 로한은 움직이지 않는다', '극주부도'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의 애니메이션 라인은 전년도 10월부터 올 9월까지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회원이 각 한 편 이상의 애니 콘텐츠를 시청할 정도로 영화나 드라마 못지않게 사랑받고 있다.
 
올해도 애니 콘텐츠가 약 100개 국가에서 '오늘의 톱(TOP) 10' 목록에 이름을 올렸고 콘텐츠 시청량도 2년 만에 배가량 증가했다고 넷플릭스는 설명했다.
그 중 '일곱 개의 대죄'는 70여 개국에서 '격투맨 바키'는 50여 개국에서 모든 시리즈와 영화 콘텐츠를 통틀어 각 10위권에 안착했다.
 
사쿠라이 다이키 넷플릭스 애니 수석 프로듀서는 이날 행사에서 "넷플릭스는 전담팀을 구축한 지 4년 만에 니치 콘텐츠라고 인식되던 애니의 접근성과 시청층을 확장했다"며 "'일곱 개의 대죄'의 성공처럼, 세계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흥미로운 애니 콘텐츠를 확장하는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신작 '친공 침범'은 땅에 닿지 않는 고층 빌딩을 배경으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예측불허 생존 스토리로 '아인'의 작가 ‘미우라 츠이나’와 '복스!'의 ‘오바 다카히로’의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신 테르마이 로마이'는 로마 제국의 공중목욕탕 '테르마이' 건축설계사 루시우스가 우연히 시간 여행을 통해 현대 일본에서 일본 목욕 문화에 대해 배우는 코미디 시리즈이다.
 
'리락쿠마의 테마파크 어드벤처'는 리락쿠마 코리락쿠마, 키이로이토리와 가오루씨가 폐장을 앞 둔 놀이공원에 놀러 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키시베 로한은 움직이지 않는다'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서 만화 작가로 등장하는 캐릭터 로한이 작품 영감을 얻기 위해 떠난 길에서 보고 들은 기묘한 이야기들을 다룬다.
 
'극주부도'는 ‘오노 고스케’의 원작 만화를 바탕으로 다츠란 인물이 야쿠자 생활을 청산하고 전업주부로서의 새 삶을 살기로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한편, 넷플릭스는 애니 콘텐츠 확대를 위해 총 4곳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콘텐츠 파트너십인 '프로덕션 라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한 곳은 한국의 스튜디오 미르를 비롯해 사이언스 사루, 마파, 그리고 스튜디오 나즈를 소유한 아니마 앤 컴퍼니다.

스튜디오 미르는 탄탄한 기획력을 비롯해 2D의 감성과 3D의 기술력을 갖춘 애니 제작사로, 넷플릭스 '위쳐: 늑대의 악몽'의 제작 총괄을 맡기도 했다.
다이키 수석 프로듀서는 "수작업이라는 전통적인 방식에 테크놀로지를 융합하며 뛰어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선도기업들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넷플릭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10권 선정
사진 = 대한출판문화협회 제공 대한출판문화협회(출협)는 21일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공모’에서 수상작으로 뽑힌 책 10권을 발표했다. 대한출판문화협회는 지난해 11월 시행한…
허윤아 0
소설가 이승우, 제44회 이상문학상 대상 수상
[사진 = 문학사상사 제공] 소설가 이승우(62·사진)이 4일 문학사상에서 주관하는 제44회 이상문학상 대상 수상자로 4일 선정됐다. 이승우는 수상작 '마음의 부력'에 대해 "남긴…
허윤아 0
인터파크가 선정한 올해 최고 책, 음반은? 내달 14일까지
인터파크의 '2020 최고의 책&음반' 선정을 위한 독자 투표를 진행한다. / 사진 = 인터파크 제공 인터파크는 2020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책과 음반을 선정한다…
박서진 0
Now
신작 애니 5편 제작계획 공개한 넷플릭스
'2020 넷플릭스 애니 페스티벌' 온라인을 통해 공개 넷플릭스 애니 비중 증가, 근 1년간 시청량 50%상승 2년만에 애니 시청 배로 늘어 성공을 거두다. 글로벌 실시간 동영상 …
허윤아 0
Hot
내 꿈은 동화 쓰는 할아버지입니다
난 얼마 전에 할아버지가 되었다. 아직 신생아 티를 벗지 못한 손녀 사진을 볼 때마다 이 아이가 어떤 모습으로 자랄지 상상해 본다. 그리고 내가 어떤 할아버지가 될지도 그려본다. …
강대호 0
Hot
"그대들은 유별나다!" 남신에게 맞서는 이 여자
"엄마, 재미있는 이야기해주세요." 매일 아이들 앞에서 내가 바보가 되는 순간이다. 눈을 반짝반짝 빛내며 기대에 찬 얼굴로 나를 바라보는 아이들 앞에서, 나는 처음 외국인이 나에게…
박효정 0
Hot
방탄소년단과 도산 안창호의 공통점
박재순 박사(1950~)는 서울대 철학과에서 베르그송의 생명철학을 공부했다. 1974년 대학 졸업 후 민청학련사건으로 그는 서대문구치소에서 4개월간 옥고를 치렀다. 1974년 5~…
김성수 0
Hot
반도체에도 모래가 들어갑니다, 아셨나요?
어린 시절 나에게 놀이의 세계로 들어가는 입구 역할을 했던 곳이 바로 놀이터 모래사장이었다. 모래를 밟고 술래잡기를 하면서 뛰어노는 것도 좋아했지만, 모래를 쌓은 뒤 아슬아슬하게 …
최종인 0
뮤지컬 ‘태양의 노래’ 5월 초연... 온유, 원필, 영재 등 캐스팅
1뮤지컬 ‘태양의 노래’ 5월 초연... 온유, 원필, 영재 등 캐스팅
2‘코로나 생이별’ 요양병원, 오늘부터 면회 재개
3윤석열 32%로 급반등... 이재명 24% 이낙연 15%
4에이프릴 나은, 드라마 ‘모범택시’ 하차
5코로나19 이후 집의 개념 변화... ‘숲세권’ 선호 뚜렷해져
6美 아이다호 주민들 방역지침 항의 ‘마스크 화형식’
7부동산정책 부정평가 74% 최고치
8넥슨, 확률형 아이템 논란 반성... 확률 전면 공개
9교육부, ‘정시 확대’ 대학 75곳에 560억 원 지원
10LH, 땅투기 의혹에 대국민 사과... 토지거래 사전신고 도입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