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검색량으로 알아본 올봄 인기 여행지

생활

항공권 검색량으로 알아본 올봄 인기 여행지

박서진 기자 승인 2021.04.02 16:43

[사진=스카이스캐너]


항공권 검색량으로 본 올 봄 인기 여행지는 제주, 부산, 서울 순으로 나타났다.

스카이스캐너가 3월부터 4월 내에 출발 예정인 항공권 검색 데이터를 분석했다고 2일 밝혔다.

인기 여행지 1위는 ‘제주’였다. 제주행 항공권 검색량은 3월말 기준 2월말 대비 40%가 늘었다. 이는 타 지역에 비해 일찍 봄이 찾아오는 제주도로 유채꽃, 벚꽃 등을 보러 나들이를 계획한 여행객의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뒤이어 ‘부산’이 2위, ‘서울’이 3위를 차지했다. 3월 말 기준으로 2월 말 대비 부산은 29% 상승했고 서울은 10% 증가했다. 자동차, 기차 등 이용 가능한 교통수단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항공권 검색량이 늘었다.

특히 부산은 육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항공편을 이용하면 서울 기준 1시간 내로 시간이 단축되는 여행지다. 이전보다 저렴한 금액에 국내선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기에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여행객들에게 항공편은 훌륭한 대체 수단이 된 것으로 관측된다.

박민규 스카이스캐너 한국 총괄매니저는 "국내 여행이 계속해서 한국인들에게 주요 여행 옵션이 됐다"며 "최근 예년보다 따뜻해진 날씨에 타지보다 먼저 봄을 맞이한 남쪽으로 떠나고 싶어하는 국내 여행객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나투어, 추석 연휴 유럽 여행상품 선보여
[사진 = 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는 추석 연휴에 떠나는 유럽 여행상품을 기획전으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9월 17~19일 출발하는 스위스 일주 상품과 같은 달 18일 …
강유리 0
노랑풍선, CJ온스타일에서 ‘유럽 여행’ 상품 판매
[사진 = 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코로나 발생 이후 처음으로 홈쇼핑을 통해 '유럽 인기 일정 3선' 패키지 상품을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4일 노랑풍선에 따르면, 오는 6일 밤 …
박서진 0
창원 주남저수지 탐방객 대상으로 ‘양산’ 무상 대여
[사진 = 창원시 제공]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일부터 주남저수지 방문 탐방객을 대상으로 양산 무상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람사르문화관, 생태학습관, 탐조대 등 주남저수지 생태학…
박서진 0
백신 맞고 ‘해외여행’ 떠나자... 참좋은여행, 괌 여행 출시
[사진 = 이미지투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해외에서 입국해도 자가격리가 면제된다는 정부의 발표 이후 국내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
박서진 0
Now
항공권 검색량으로 알아본 올봄 인기 여행지
[사진=스카이스캐너] 항공권 검색량으로 본 올 봄 인기 여행지는 제주, 부산, 서울 순으로 나타났다. 스카이스캐너가 3월부터 4월 내에 출발 예정인 항공권 검색 데이터를 분석했다고…
박서진 0
‘여수 거북선축제’ 가을로 잠정 연기
[여수거북선축제.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를 대표하는 축제인 거북선축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기됐다. 전남 여수시는 올해 거북선축제 개최시기를 가을로 잠정 연기했다고 2…
강유리 0
세종시 첫 건축물 보물 지정 예고... 비암사 극락보전
사진 = 세종시 제공 문화재청이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에 있는 세종특별자치시 유형문화재 제1호 '비암사 극락보전(碑巖寺 極樂寶殿)'을 24일 보물로 지정 예고했다. 건물 조성연대에 …
허윤아 0
카카오프렌즈, ‘프렌즈 인 제주’ 로 ‘지역 상생’
[사진=카카오프렌즈] 카카오프렌즈와 카카오메이커스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기획, 제주 지역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특산물과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결합한…
박서진 0
LG에너지솔루션, 5월 車배터리 시장 1위
1LG에너지솔루션, 5월 車배터리 시장 1위
2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1주일째... 이번주 확산세 보고 연장 판단할 것
3日 도요타, 올림픽 광고 보류, 개막식 불참
4마블 ‘블랙 위도우’, 코로나19속 개봉 첫 주 130만 돌파
5文대통령, “거리두기 4단계 ‘짧고 굵게’ 끝내겠다... 국민께 대단히 송구”
6베트남서 ‘동료 확진’ 소식에 직원들 잠긴 공장문 부수고 탈출
7민간정보조사기관 서치코, 목원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8文대통령, 오창 LG에너지솔루션 방문... K-배터리 발전 전략 발표
9정부, 수도권 거리두기 선제격상 고려
10‘사랑해요 밀키스’ 중국에서도 통했다... 올해 상반기 1620만캔 수출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