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작년 성장 4%. G20중 가장 회복세 빨라."

경제

"한국, 작년 성장 4%. G20중 가장 회복세 빨라."

박민호 기자 승인 2022.02.18 09:30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후퇴했던 한국 경제가 지난해 4.0% 상승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2020년, 한국은 지난해 4% 성장을 통해 G20 국가 중 가장 빠르고 강한 회복세"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청와대는 "기업과 국민이 함께 이룬 성과"라며 이 날을 축연했다.
4분기 실질 GDP는 전기대비 1.1% 성장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4.1% 증가했다.
부문별로 민간소비는 전기 -0.2%에서 1.7% 증가했다. 코로나19 4차 유행과 공급 병목현상 등으로 감소했지만 1분기 만에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다.
한편, 지난해 실질 GDI(국내총소득) 증가율은 3%정도다.

홍남기 부총리는 "코로나 확산과 방역조치 강화로 성장에 대한 우려가 강했지만, 4분기 GDP는 시장 기대치를 뛰어 넘어 1% 이상 큰 폭으로 반동했다"고 말했다.

박 수석은 아울러 문 대통령의 이번달 아중동 3개국 순방에 대해서는 “우리나라의 수소기술에서의 강점, 그리고 방산에서의 강점들로 문 대통령이 임기 말이지만 꼭 임기 마치기 전에 방문해달라고 하는 강력한 요청이 있었던 이유라고 생각한다”고 일각의 ‘외유성’ 비판을 반박했다. 박 수석은 “문 대통령에게 만나자고 요청하는 국가가 30개 이상 줄 서 있다”며 “과거에는 우리가 선진국 정상을 만나려고 요청했지만 이제는 우리의 국격이 높아졌다”고 했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ow
"한국, 작년 성장 4%. G20중 가장 회복세 빨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후퇴했던 한국 경제가 지난해 4.0% 상승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2020년, 한국은 지난해 4% 성장을 통해 G20 국가 중 가장 빠르고 강한 회복세"를 달…
박민호 0
Hot
SNS의 악몽, 테슬라 주가 '22% 폭락'
[사진=AFP]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소송에 직면했다. 지난 11월, SNS에 보유 주식 매각 투표를 진행한 머스크는 찬성 투표의 응답자 수가 과반수를 넘자 보유 지분 중 …
박민호 0
Hot
OPEC “내년 석유 수요 살아난다. 에너지 가격 급등에 신흥국 수요 위축”
[사진 = 로이터연합뉴스] 세계 주요 산유국 협의체인 석유수출국기구(OPEC)가 최근 치솟은 에너지 가격 탓에 세계 원유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에너지 가격 안정화를 위해…
박민호 0
Hot
삼성바이오 생산 모더나 백신 오늘 첫 출하
[사진 = 공동취재단]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 생산한 모더나 백신이 오늘 국내에 처음으로 공급된다. 보건복지부는 오늘 오전 8시 반쯤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 공장…
박민호 0
Hot
농심 신라면, 해외 매출 국내 넘었다
[사진 제공=농심] 농심은 올해 3분기까지 신라면의 해외 매출액이 국내 매출액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신라면의 3분기 누적 국내외 매출액은 총 6900억원으로 이중 해외 매출액…
박민호 0
Hot
전국 택시기사 93%가 카카오T 가입... “사실상 독점”
[사진 = 카카오모빌리티] 택시기사 10명 중 9명 이상이 카카오의 택시호출 플랫폼 '카카오T'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됐다. 플랫폼 중개시장을 사실상 독점하고 있다는 분석이 …
박민호 0
Hot
美 테이퍼링 공식화
[사진 = 로이터연합뉴스] 지난 27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의 잭슨홀 미팅 발언은 이렇게 요약할 수 있다. 파월은 이날 “경제가 기대만큼 광범위하게 …
박민호 0
작년 출생아 사상 첫 20만명대... 합계출산율 역대 최저
[자료 : 통계청] 지난해 출생아 수가 사상 처음 20만명대까지 내려앉았다. 합계출산율은 역대 최저이자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꼴찌 0.84명을 기록했다. 25일 통계청…
박민호 0
글이 없습니다.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