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은미아파트 간 나원 “재건축, 재개발 풀고 35층 층고 제한도 풀겠다.”

정치

강남 은미아파트 간 나원 “재건축, 재개발 풀고 35층 층고 제한도 풀겠다.”

황민주 기자 승인 2021.01.28 15:48

[사진 = 연합뉴스]


나 전 의원은 이날 서울 강남구의 대표적인 재건축 단지인 은마아파트를 방문해 “층고 제한을 풀고 용적률을 높여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국민의힘 예비후보인 나경원 전 의원은 27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은마아파트를 방문한 뒤, “민주당 정권에 민주당 서울시장은 재건축·재개발을 가로막는 ‘최악의 조합’이 아닐 수 없다”고 주장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좀처럼 보기 드문 굴뚝, 바람이 불면 떨어지는 시멘트,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녹물과 금이 간 계단 복도와 벽은 은마아파트에 가면 한눈에 보이는 현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은마아파트의 재건축 논의가 25년째 공전 중이라면서, “10년 전에 이미 안전등급D를 받았지만 서울시는 2017년 심의조차 안 한 채 재건축을 틀어막았다”고 지적했다.

이에 그는 “그동안 은마아파트의 재건축이 제대로 되지 않은 건 한 마디로 추진하지 않으려는 의지가 있었기 때문이다”며 “주민이 원하는 재건축을 불가하게 한 게 가장 큰 이유다”고 꼬집었다.

이외에도 나 전 의원은 1가구 1주택 장기 보유 노인 및 12억원 이하 부동산 보유자에 대해 재산세를 50% 감면하겠다고도 덧붙였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
윤석열 32%로 급반등... 이재명 24% 이낙연 15%
[사진 = 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여론조사에서 단숨에 차기 대선 지지율 1위로 올라섰다. 이번 여론조사는 윤 전 총장이 지난 4일 “정의와 상식이 무너지는 것을 더는 두고…
이지호 0
부동산정책 부정평가 74% 최고치
[사진 = 연합뉴스] 정부의 2·4 부동산 대책에도 부동산 정책에 대한 국민의 평가가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2·4 부동산 대책을 내놓은 지 한 달 만…
이지호 0
‘LH 투기 의혹’ 신도시 100억대 사전 투기
[사진=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일부 직원들이 문재인 정부의 3기 신도시(광명·시흥) 지정 직전 100억원대 토지를 투기성 매입한 정황이 드러나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지호 0
코로나 의료진 자녀, 아이돌봄서비스 특례 지원
[사진=연합뉴스]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현장에서 고생하는 의료진과 방역 종사자의 자녀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에 대한 정부…
황민주 0
정세균 “코로나 확산세 심상치 않아... 서둘러 통제 못하면 최악 상황”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19일 "설 연휴 이후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면서 "정부는 현 상황을 엄중하게 받아들여 가용한 자원을 총동원해서 기민하게 대응하겠다"…
황민주 0
합참서 첫 코로나 확진자 발생... 한미연합훈련 일정 어떻게 진행되나
[사진 = 뉴시스] 합동참모본부에서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3월 예정된 한미연합훈련에도 비상이 걸렸다. 16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서울 용산…
은혜 0
문 대통령 “체육분야 폭력 근절 특단 노력” 당부
[사진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황희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체육 분야 부조리를 근절할 특단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15일 청와대에서 황 장관에…
이지호 0
문재인 대통령, 바이든 美 대통령과 통화
[사진=연합뉴스, AP통신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전 8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정상통화를 한다.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8시 청와대 관저 접견실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통화를 할…
이지호 0
뮤지컬 ‘태양의 노래’ 5월 초연... 온유, 원필, 영재 등 캐스팅
1뮤지컬 ‘태양의 노래’ 5월 초연... 온유, 원필, 영재 등 캐스팅
2‘코로나 생이별’ 요양병원, 오늘부터 면회 재개
3윤석열 32%로 급반등... 이재명 24% 이낙연 15%
4에이프릴 나은, 드라마 ‘모범택시’ 하차
5코로나19 이후 집의 개념 변화... ‘숲세권’ 선호 뚜렷해져
6美 아이다호 주민들 방역지침 항의 ‘마스크 화형식’
7부동산정책 부정평가 74% 최고치
8넥슨, 확률형 아이템 논란 반성... 확률 전면 공개
9교육부, ‘정시 확대’ 대학 75곳에 560억 원 지원
10LH, 땅투기 의혹에 대국민 사과... 토지거래 사전신고 도입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